티스토리 뷰

반응형

[왓챠플레이]추천 일본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포스팅 by 김설립

잡다한 리뷰, 김설립

안녕하세요 잡다한 리뷰의 김설립 입니다.

오늘은 일본 영화 한 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다고 유명한 그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입니다.

 

영화의 원작은 나나츠키 타카후미의 라이트 노벨

'ぼくは明日、昨日のきみとデートする'입니다.

직역하면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데이트한다'가 되겠네요

 

라이트 노벨은

 

2014년 8월 타카라지마샤분코를 통한 출판시작으로

 

2015년 12월 만화연재가 시작되고,

 

2016년 12월 일본에서 영화개봉되었으며

 

2017년 10월 12일 국내개봉을 하였습니다.

 

연단위로 빵빵 터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원작자는 쉴 틈이 없었을 것 같습니다.

그의 통장 역시 그랬겠지요

 

저는 이 영화가 2017년 국내에 첫 개봉했을 때부터

언제 한번 시간 내서 꼭 봐야지 생각을 했었는데

무려 그렇게 2년가량을 미루고 미루다 며칠 전에 드디어 시청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영화에 집중이 잘 안되어 버리는 바람에

만족할 만한 시청을 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영화에 집중을 하지 못했던

몇 가지 이유를 열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인에게 '고마츠 나나는 조현아 닮았다'라는 소리를 들어버렸습니다.

이 영화는 고메츠 나나가 출연한 영화 중 그녀가 가장 예쁘게 담긴 영화입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저 소리를 인정하기 싫었는데

영화를 시청하다 보니 중간중간 고메츠 나나에게서 조현아가 보였습니다.

집중할만해지면 불현듯 떠오르는 조현아 때문에

영화 시청을 망쳤습니다.

 

또 배우들의 연기 문제입니다.

모든 장면이 그랬던 것은 아닌데

항상 결정적인 장면에서 배우들의 연기가 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잘하는 것 같기도 한데 또 뭔가 과한 게 아닌가 싶어서

흐름이 내내 깨졌던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의 평을 보면 연기력에 대한 지적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저 저와 안 맞았던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자 주인공의 이름이 '후쿠쥬 에미'였기 때문입니다.

남주가 여주를 "에미.. 에미.."하고 부르는데

그게 계속 저에게는 "애미.. 애미.."거리는 걸로 들렸습니다.

물론 제 뇌가 쓰레기인 거죠 맞습니다.

하지만 왜 하필 주인공의 이름을 '에미'로 설정한 건지

작가가 조금 미웠습니다.

 

이런저런 여러 가지 방해 요소로 인해

흐름이 자주 끊겼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시청은 못 했음에도

영화 자체에는 전반적으로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영화를 시청하고 며칠이 지난 지금도 감상평을 쓰기 위해서

애절한 둘의 사랑 이야기를 떠올려 곱씹어보면

계속해서 울컥하게 되네요

 

'1번 보면 마지막에 울고 2번 보면 처음부터 운다'

dnfl****

 

네이버 관람객 평점에서 읽었던

3781개의 가장 많은 공감을 받은 댓글입니다.

 

영화를 보시면 공감할 수밖에 없는 댓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도 영화를 다 본 후 재생 바를 00:00 위치로 놓고 처음부터 다시 시청하였습니다.

정말로 눈물이 날 것만 같아서 오래 지나지 않아 영상을 정지시켰는데

그때 편히 눈물을 흘리지 않아서

지금 조금 더 아련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사실 누구나 예상할 법한 뻔한 전개로 흘러가고 커다란 반전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시청하는 시간이 지루하게 느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조용한 강 위에 안개비 울리듯이

보는 이를 잔잔하게 적셔주는 그런 영화입니다.

 

저는 기회가 되면 이 영화를 다시 한번 보려 합니다.

첫 감상을 망쳐버려서 좋은 영화를 놓쳐버렸다는 아쉬움이 떠나지 않습니다.

이게 다 '조현아'와 '에미'때문입니다.

 

영화를 보시기 전에 한 가지만 유의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절대로 영화를 논리적으로 이해하려 하시면 안 됩니다.

그렇게 하는 순간 영화 한 편 다 놓치시는 거라고 보면 됩니다.

그냥 공감하고 편히 받아들이세요

 

다음 영화 평점 8.4

네이버 영화 평점 8.44

김설립 평점 8.7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현재 왓챠플레이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왓챠플레이]추천 일본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